미래지향적인 환경산업을 주도하는 (주)아이케이

CEO 인사말

Entrepreneurship(企業家 精神)

아이케이는 1991년 창사 이래로 어려운 시장과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사회를 도모하고 고객과 함께 성공하며 임직원들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백년기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재사업을 기반으로 레미콘ㆍ아스콘에 이어 주력으로 성장한 건설폐기물 재활용사업은 중간처리 사업장으로는 국내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친환경 옥내화 시설을 구축하여 쾌적한 사업장과 도시미관에 기여하였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신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해양투기가 전면 금지된 하수오니의 재활용 첨가제인 고화재를 개발하고 상용화하였습니다. 토양정화사업에도 진출하여 환경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기존 사업과도 시너지를 창출시킴으로써 건설 기초재료 및 환경, 자원화 분야의 종합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2014년 녹색경영대상 국무총리 표창, 2015년 대한민국 우수환경산업체로 지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인천광역시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아이케이는 학습하지 않으면 변화와 혁신이 없고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없음을 너무도 잘 알기에 CEO부터 솔선수범하여 전 직원이 평생학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인문학과 논어 학습을 회사 경영에 접목하여 왔으며 이를 위한 기초학습으로 직원들은 한자 3급 이상의 실력을 갖추었고 CEO 본인은 한자 특급의 자격까지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비영리 평생학습 재단인 '재단법인 제산 책 읽기를 숨쉬기처럼'을 설립하여 독서 관련 활동, 저소득층 도서 지원 등을 통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넓힘으로써 교육 및 사회 문화적인 기여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EO 개인 주식을 출연한 'IK 사내 복지 재단'을 설립하여 직원 자녀들에게 교육비 지원을 하고 있으며, 회사 발전에 기여하거나 장기근속한 직원들에게는 회사 주식을 증여하고 부부동반으로 해외여행의 기회도 부여하는 등 임직원들의 주인의식 고양과 행복 추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케이는 학습문화와 "될 때까지 하자!"는 114정신을 핵심가치로 항상 기업가 정신과 초심의 자세로 경영활동에 임할 것이며 기업공개의 기틀을 마련하고 여러분과 함께 성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EO 김상문
ceo편지 바로가기
견학일정 확인
일시 2015-05-06 10:30~11:50
단체명 서울시 중구청 환경과
확인